Search

알림소식(마당)

[보도자료] 『축산환경관리원, 축산물품질평가원』축산환경 개선과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작성일2021.03.09
  • 조회17,447














 □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이영희, 이하 관리원)과 축산물품질평가원(장승진 원장, 이하 축평원)1228(깨끗한 축산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기술지원 업무의 상호연계 강화를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양 기관은 축산전문기관으로서 축산환경 개선을 통한 안전한 축산물 공급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여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교육과 기술지원으로 축산환경 보전 활동을 강화하는데 뜻을 같이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협약했다.
 □ 주요 협약내용은 다음과 같다.
  ○ 관리원과 축평원이 축산환경 개선과 컨설턴트 양성, 공동 컨설팅, 축산업 및 환경 통합정보 공유 등 축산환경 개선을 위해 관련 기술자문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양 기관이 운영하는 전문가 및 교육시스템을 활용할 계획이다.
  ○ 또한, 이번 협약 체결 이후 축평원과 상호참여하기 위해 축산환경개선을 위한 교육·컨설팅 등 축산농가의 사후관리 방안을 협의하여 마련할 예정이다.
 □ 끝으로, 관리원 이영희 원장은 양 기관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축산환경 개선과 국민의 먹거리 안정성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