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알림소식(마당)

[보도자료] 축산악취 측정 ICT 기계‧장비 기술평가’로 우수 장비·기술 공개
  • 작성일2021.09.29
  • 조회34,774

 
□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이영희)ICT 기술을 활용한 축산악취를 측정할 수 있는 기계·장비 및 기술을 대상으로 악취측정 ICT 기계장비 기술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축산악취측정 ICT 기계·장비 설치 사업(농식품부) 참여 중이거나 참여할 계획이 있는 장비 업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평가가 진행된다.
* 축산악취측정 ICT 기계·장비 사업(농식품부 지원) : 축산농가 및 분뇨처리시설에 ICT 장비를 설치하여, 실시간 환경·악취 정보를 수집·분석·제공하여 관리하는 사업
평가 결과는 농식품부에서 지원하는 축산악취측정 ICT 기계·비 사업의 참여사업자 선정 시(지자체, 축산농가 및 분뇨처리시설에서 선정) 참고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 평가는 현장평가, 장비연계 테스트,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하여 진행되며, 평가항목은 업체능력, 기계·장비 적정성, 사후관리 각 3개 분야를 평가하여 현장에 적합한 장비를 검증할 계획이다.
<축산악취측정 ICT 기계·장비 기술평가 일정>
 
5.21~6.21   6.25일 까지   6.30~7.13   7.15
기술 평가 공고 신청서 접수 기술 평가
(현장평가, 연계테스트)
서류 및 발표평가
* 평가일정은 현장상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평가는 축산환경관리원이 선정한 축산, ICT 장비 및 통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16명 내외)를 통해 신청서(접수기간 5.21 ~ 6.21)를 접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 평가 일정 및 평가 방법 등은 축산환경관리원 홈페이지의 공고문 참조
특히, 이번 평가에는 축산환경관리원에서 운영하는 악취관리시스템과의 데이터 송수신에 대한 연계성을 확인하는 장비 테스트(7)가 포함되어, 악취 정보의 안정적인 송수신 사항을 평가할 계획이다.
□ 이번 기술평가는 우수한 기술, 각종 신기술을 보유한 우수체를 평가·공개함으로서 향후 축산악취측정 ICT 기계·장비 사업의 확대·보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평가를 통해 축산농가 및 가축분뇨 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축산악취를 실시간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축산업의 가장 큰 문제점인 축산악취를 개선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축산환경관리원의 관계자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