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알림소식(마당)

[보도자료] 현장에 소리를 듣는『제2회 축산환경포럼』개최!
  • 작성일2021.09.30
  • 조회39,400


□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이영희)은 지난 24()에 경북 고령군 소재 해지음에서 축산환경 개선 적용사례를 공유하고 축산냄새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2회 축산환경포럼을 개최했다고 알렸다.
지난 제1회 축산환경포럼에 이어 농림축산식품부와 고령군, 축산환경관리원, 생산자단체, 시민단체, 언론인 등 관계자들이 직접 축산 현장을 방문하여 현안을 공유하고 지속적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포럼은 이기홍 환경대책위원장(대한한돈협회)의 주제발표와 분야별 이해관계자들과의 안건 토론이 진행되며, 축산환경 개선 우수농장을 방문하여 현장에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축산환경 개선 현장적용 사례를 주제로 이기홍 환경대책위원장이 현장방문 전에 축산냄새 저감 및 자원화 기술에 대한 우수사례를 각 분야의 이해관계자들에게 소개하였다.
이후 지역주민과의 지속적 상생·발전 방안 모색 주제로 각 분야에 관계자들의 의견을 나누었고, 이를 통해 도출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정책제안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끝으로 축산냄새 저감 우수농가를 직접 방문하여 견학을 하며 현장 토론을 통해 앞으로 축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였다.
축산환경관리원 이영희 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각 분야의 이해관계자들과 축산현장에서의 소통으로 국민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축산환경개선에 앞장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