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알림소식(마당)

[보도자료] ‘축산악취측정 ICT 기계‧장비 기술평가’결과 공개
  • 작성일2021.09.30
  • 조회46,441

 

□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이영희)은 우수한 축산악취측정 ICT 기계·장비 보급·확산을 위해 ‘축산악취측정 ICT 기계·장비기술평가(이하 기술평가)’ 결과를 공개하였다.
 ❍ 기술평가는 ‘악취측정 ICT 기계·장비 지원사업(농림축산식품부 지원)’에 참여 중이거나 참여할 계획이 있는 업체 중 평가를 희망한 업체에 한하여 실시되었다.
  - 기술평가는 1차, 2차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신청한 15개 업체중11개 업체에 대한 평가결과(우수 7개, 보통 4)를 축산환경관리원 홈페이지(https://www.lemi.or.kr/)에 공개하였다.
   * 평가일정: 1차 평가(2021.3.31.~4.26.), 2차 평가(2021.5.21.~7.15.)
   * 평가결과(100점 만점) 80점 이상 우수, 60점 이상 보통(60점 이상만 평가결과 공개)
□ 이번 기술평가는 축산, ICT, 전산·통신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업체능력, 기계·장비 적정성, 사후관리 3개분야로 나누어 평가하였다.
 ❍특히, 악취측정 정확성(암모니아, NH3)을 높이기 위해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센서에 대한 별도의 시험성적서를 발급받아 평가하였으며,
 ❍축산환경관리원에서 운영하는 악취관리시스템과 ICT 장비의 데이터 송수신 상태를 확인하여 현장에서 측정된 악취 데이터의안정적인 수집여부도 평가에 반영하였다.
 ❍또한, ICT 장비의 효과적인 보급 및 관리를 위해 업체의 재무상태 및 기술력, 사후관리 등 다양한 방면으로 평가항목을 세분화하여 진행하였다.
□ 기술평가 결과는 ‘악취측정 ICT 기계·장비지원사업’에 참여한지자체 및 농가, 시설 운영자에게 참고자료로 제공하여 우수업체·장비 선정에 참고자료로활용될 계획이다.
 ❍축산환경관리원 관계자는 “이번 기술평가로 우수 ICT 장비의보급·확산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향후 평가방법 발전·개선으로 축산환경 분야에 적용된 ICT 장비·기술의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